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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Character

게임그래픽의 기초 능력인 3D 그래픽툴과
다양한 스킬을 활용해 3D 캐릭터를 제작하는 과정
게임, 애니메이션, 메타버스, VR/AR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서 활용되는 3D 캐릭터 제작 전문 과정입니다.
모델링(Modeling), 텍스처링(Texturing), 리깅(Rigging), 애니메이션(Animation) 등 3D 캐릭터 제작의 전 과정을 실습 중심으로 배우며,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고퀄리티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3DMax, Blender, ZBrush, Substance Painter 등 업계 필수 툴을 활용하고, 인체 비율 이해, 해부학 기반 조형, 게임 엔진 연동(예: Unity, Unreal Engine)까지 포함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교육기간
    6~12개월
  • 강의정원
    10명 내외
  • 강의시간 (강의마다 상이)
    2시간 내외
  • 교육난이도
    Lv.1~5

배우기만 했을 뿐인데, 실력이 폭발했다! 처음엔 막막했던 그림, 이제는 프로 수준의 퀄리티!

캐릭터모델링 과정에서
이런 수업을 배우게 될거에요.

시간표 조회하기

STEP.01 게임그래픽 기초

3Ds Max 인터페이스
3Ds Max
Alpha Map
모델링 및 텍스쳐링

STEP.02 캐릭터 손맵

원화 레퍼런스 수집
3ds Max를 이용한 모델링
UV Map 제작하기
텍스쳐 작업
리깅 및 포즈 작업
최종 렌더링

STEP.03 캐릭터 손맵 포트폴리오

효율적인 레퍼런스 수집하기
포트폴리오 제작
최종 렌더링

STEP.04 캐릭터 노말

원화 레퍼런스 수집
3Ds Max를 이용한 모델링
3Ds Max를 이용한 의상 및 장비 제작
Zbrush
Zbrush를 이용한 스컬프팅
Zbrush 심화 작업
리토폴로지 작업
텍스쳐맵 추출
헤어 제작 원리 및 구조 이해
Substance Painter